Info.plist ❓
- 프로젝트 설정을 담당하는 파일
- 번들을 식별하고 구성하는 키 값 쌍이 포함된 리소스
- 실행 패키지에 관한 필수 설정 정보가 포함된 구조화된 텍스트 파일
- 일반적 유니코드 UTF-8로 인코딩 & 내용은 XML을 사용
구성 요소 📑
CF Type ❓
CF → Core Foundation ( C포인터 타입 )
Localization native development region (CFBundleDevelopmentRegion) ▾
- 번들이 만들어진 주 지역을 설정함
- 기본적인 언어가 해당 나라 언어의 맞게 나옴
- 값을 Korea로 바꾸면 설정 등 언어가 한국어로 나온다❗️
Executable file (CFBundleExecutable) ▾
- 실행 가능한 파일
- 보통 프로젝트 이름이 초기값으로 설정됨
Bundle identifier (CFBundleIdentifier) ▾
- 애플리케이션의 고유 식별자
- ex) 회사 도메인: AAA.com && 애플리케이션 이름: Hello → com.AAA.Hello (이렇게 작성❗️)
InfoDictionary version (CFBundleInfoDictionaryVersion) ▾
- 속성 목록 구조의 현재 버전을 식별(설정)함
- 이 키는 정보 속성 목록 파일 형식의 향후 버전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함❗️
- 번들을 만들 때 Xcode는 자동으로 이 키를 생성하므로 수동으로 변경하면 안 됨❗️
Bundle name (CFBundleName) ▾
- 애플리케이션의 실제 이름
Bundle OS Type code (CFBundleSignature) ▾
- 애플리케이션 실행 OS 코드 → 번들의 타입 설정
- 유형(4자 코드) → 앱 코드: APPL & 프레임워크: FMWK, 다발(여러) 의 경우: BNDL
- 기본값은 번들 확장자에서 파생되거나 파생할 수 없는 경우 기본값 : BNDL
Bundle version string(short) (CFBundleShortVersionString) ▾
- 구체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버전
- Bundle version과 다르게 앱 번들의 릴리즈 버전만을 표시하는데 사용
- 출시버전을 나타냄
Bundle version ▾
- 애플리케이션의 버전
- 릴리즈 되든 안되든 비공식적인 버전을 포함한 모든 버전에 대한 버전값으로써 사용
Application requires iPhone environment ▾
- 앱이 iOS에서 실행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Bool 값
- iOS에서만 실행할지의 여부를 설정한다고 보면 된다❗️
Application Scene Manifest ▾
- 해당 키가 있으면 앱이 Scene을 지원함을 시스템에 알림
Application supports indirect input events ▾
- 앱이 일반적으로 간접 입력 메커니즘을 지원함을 나타내는 Bool 값
-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간접 입력의 채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호환성 제공
Launch screen interface file base name ▾
- 스플래시를 어떤 storyboard로 할지 결정하는 요소
- 스플래시: 처음 실행시 잠깐 뜨는 화면
Main storyboard file base name ▾
- 메인(기본) 스토리보드 파일 이름
Required device capabilites ▾
- 사용가능한 장치를 설정
- iTunse와 앱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에 필요한 기기 관련 기능을 알릴 수 있음
Supported interface orientations ▾
- 뷰 컨트롤러가 지원하는 인터페이스 방향 (화면 회전 관여, 가로 & 세로 모드 명시 해줘야 함❗️)
- 이 속성은 뷰 컨트롤러가 지원하는 방향을 지원하는 비트 마스크를 반환함
- 어떤 뷰 컨트롤러를 돌리는 것을 결정할 때 이 메소드에서 지원하는 방향이 그 뷰가 돌리려는 방향을 지원하지 않으면 돌릴 수 없음 ❗️
🔗 더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▾
'iOS_Swift.z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옵저버 패턴(Observer Pattern) (0) | 2022.01.05 |
---|---|
[iOS]싱글톤 패턴(Singleton Pattern) (0) | 2022.01.04 |
[iOS]FSCalendar 사용 후기 & 사용법 (5) | 2022.01.02 |
[iOS]dequeueReusableCellWithIdentifier-셀 재사용 (0) | 2022.01.01 |
[Xcode]App Project (0) | 2021.12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