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iOS]HIG(Human Interface Guide)

HIG❗️

정의 ▾

  • 문서에 따르면
    • "Get in-depth information and UI resources for designing great apps that integrate seamlessly with Apple platforms"
  • 이는 "Apple 플랫폼과 완벽하게 통합되는 훌륭한 앱을 설계하기 위한 심층적인 정보 및 UI 리소스 확보" 라고 해석이 됩니다.
  • 애플에서는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애플의 제품에서 구동될 어플을 제작할 때 지켜야할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.

핵심 가치 ▾

  • 명확함 (Clarity)
    • 글자는 어떠한 크기로 설정하든 알아보기 쉬워야합니다.
    • 아이콘은 의미가 정확히 전달되어야합니다.
    • 무례하거나 적절하지 않은 꾸미기는 지양해야합니다.
    • 예리한 기능에 대한 이해는 디자인에 도움을 줍니다.
    • 부정적인 공백, 색상, 폰트, 그래픽, 인터페이스 요소는 미묘하게 중효한 부분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.
  • 존경 (Deference)
    • 부드러운 동작과 선명하고 아름다운 인터페이스는 사람들이 콘텐츠를 이해하고 상호작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경쟁하지 않습니다.
    •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전체 화면을 채우지만 반투명도와 흐림 효과는 종종 더 많은 것을 암시합니다.
    • 베젤, 그라디언트 및 그림자를 최소한으로 사용하여 인터페이스를 밝고 경쾌하게 유지하면서 콘텐츠를 가장 중요시합니다.
  • 깊이 (Depth)
    • 뚜렷한 시각적 레이어와 사실적인 모션은 계층 구조를 전달하고 활력을 부여하며 이해를 촉진합니다.
    • 터치 및 검색 가능성은 즐거움을 높이고 컨텍스트를 잃지 않고 기능 및 추가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  • 전환은 콘텐츠를 탐색할 때 깊이감을 제공합니다.

설계 원칙 ▾

  • 영향력도달 범위를 최대화하기 위한 원칙들입니다.
    • 미적 무결성
      • 미적 무결성은 앱의 모양과 동작이 기능과 얼마나 잘 통합되는지 나타냅니다. 
      • 사람들이 진지한 작업을 수행하는 데 도움이 되는 앱은 눈에 거슬리지 않는 그래픽, 표준 컨트롤 및 예측 가능한 동작을 사용하여 집중력을 유지할 수 있습니다. 
      • 게임과 같은 몰입형 앱은 발견을 장려하는 동시에 재미와 흥분을 명시하는 매혹적인 모습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일관성
      • 일관된 앱은 시스템 제공 인터페이스 요소, 잘 알려진 아이콘, 표준 텍스트 스타일 및 통일된 용어를 사용하여 친숙한 표준과 패러다임을 구현합니다. 
      • 앱은 사람들이 기대하는 방식으로 기능과 동작을 통합합니다.
    • 직접 조작
      • 화면 콘텐츠의 직접적인 조작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이해를 촉진합니다.
      • 사용자는 장치를 회전하거나 제스처를 사용하여 화면 콘텐츠에 영향을 줄 때 직접적인 조작을 경험합니다.
      • 직접적인 조작을 통해 행동의 즉각적이고 가시적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.
    • 피드백
      • 피드백은 사람들에게 계속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행동을 인정하고 결과를 보여줍니다.
      • 내장된 iOS 앱은 모든 사용자 작업에 대한 응답으로 인지할 수 있는 피드백을 제공합니다.
      • 탭하면 대화형 요소가 간단히 강조 표시되고 진행률 표시기가 장기 실행 작업의 상태를 알리고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는 작업 결과를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    • 은유
      • 사람들은 앱의 가상 객체와 동작이 실제 세계에 뿌리를 두고 있든 디지털 세계에 뿌리를 두고 있든 친숙한 경험에 대한 은유일 때 더 빨리 배웁니다.
      • 사람들이 화면과 물리적으로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은유는 iOS에서 잘 작동합니다.
      • 그들은 아래의 콘텐츠를 노출시키기 위해 뷰를 이동합니다.
      • 콘텐츠를 드래그 앤 스와이프합니다.
      • 스위치를 토글하고 슬라이더를 이동하며 선택기 값을 스크롤합니다.
      • 사람들은 책과 잡지의 페이지를 넘기기도 합니다.
    • 사용자 제어
      • iOS에서는 앱이 아닌 사람이 제어합니다.
      • 앱은 행동 방침을 제안하거나 위험한 결과에 대해 경고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앱이 의사 결정을 대신해선 안됩니다.
      • 최고의 앱은 사용자를 활성화하는 것과 원치 않는 결과를 방지하는 것 사이에서 올바른 균형을 찾아야합니다.
      • 앱은 대화형 요소를 친숙하고 예측 가능하게 유지하고 파괴적인 작업을 확인하며 이미 진행 중인 작업을 쉽게 취소할 수 있도록 하여 사람들이 통제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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